쾌적한 텐트 설치의 기본은 바닥고르기!
posted by 여행지기 / Categories: 캠핑여행 / 920 Hits




텐트를 설치를 처음 설치하는 사람이라면 조금은 걱정이 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텐트 설치 원리를 알고 한다면, 보다 쉽게 끝마칠 수 있다. 


텐트 설치는 먼저 장소를 정하고 지면을 평평하게 고른 다음으로 입구 방향을 결정해야 한다. 이후 지면에 그라운드시트를 깔고, 인너텐트(실제 생활공간)와 플라이텐트를 설치한다. 


텐트 설치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닥 고르기! 장소가 결정되면 작은 돌멩이까지 모두 없애야 잠자리가 불편하지 않다. 만약 풀이 있는 경우라면 뽑지 말고 옆으로 누여가며 정리한다. 



텐트를 설치할 때 혼자서 하기 가장 힘든 것은 폴의 설치다. 폴은 2명이 함께 하면 효율적이며, 되도록 가족이 함께 할 것을 권장한다. 이 때 조립된 폴을 한 쪽에서 밀어주고 다른 한 쪽에서 받아가면서 처리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설치 할 수 있다. 단, 받는 쪽에서 당기는 경우, 슬리브 안에서 조립되었던 폴이 분리되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텐트설치의 마무리는 “팩다운”과 “당김매듭법”을 활용한다. 이 단계에서 가장 우선해야 할 것은 텐트의 팩과 로프가 직각이 되도록 하여 가장 강한 힘으로 지탱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로프와 직각이 되게 하려면 팩이 땅에 박히는 각도가 보통은 45도 안팎이 되어야 한다. 팩다운은 팩과 로프가 직각이 되는지 확인해야 하고 팩다운이 마무리되면 당김매듭법을 이용하여 로프를 팩에 고정하면 된다.


텐트를 구입한 후 처음 사용하는 경우라면 실제 캠핑을 떠나기 전 미리 설치해 볼 필요가 있다. 물론 팩이나 폴, 로프 등의 필수 부품들도 점검해야 한다. 



Information Community Membe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