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프는 텐트 출입구와 가깝게 설치하라!
posted by 여행지기 / Categories: 캠핑여행 / 1,040 Hits




타프는 어떻게 설치해야 할까? 캠핑장의 날씨는 항상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바람이 부는 날 타프를 설치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타프는 텐트와 함께 조화롭게 배치되어야 하고, 캠핑사이트(Camping Site)의 상황과 여건, 그리고 가족들을 배려해야 제대로 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타프는 텐트출입구와 가깝게 또는 겹쳐서 설치하도록 한다. 텐트가 방의 역할을 수행한다면 타프가 거실의 기능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기본적인 배치이다. 이는 텐트 출입구의 햇볕을 차단하고 비가 오는 날 우산 없이도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차가 들어갈 수 있는 캠핑장이라면 짐을 내릴 수 있는 방향을 타프 쪽으로 해 놓으면 짐을 내릴 때는 물론, 캠핑을 마무리하고 정리할 때도 도움이 된다. 


타프 정리 요령은 설치의 역순! 캠핑 장비를 현장에서 얼마나 잘 정리하는 가에 따라 다음 캠핑의 준비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장비의 파손과 분실여부도 함께 파악하여 기록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캠핑장비관리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타프의 관리! 햇빛에 오래 노출되었거나 비에 많이 젖었다면 샤워기로 깨끗이 세척하여 건조 후 방수액을 뿌려두는 것이 좋다.



Information Community Membe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