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의 금강, 내장산!_국립공원 연계여행
posted by 여행지기 / Categories: 딕셔너리 / 739 Hits


 

 

 

[호남의 금강, 내장산!]

설악산과 함께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내장산은 단풍나무를 비롯한 낙엽 활엽수가 많아 숲의 풍성함과 짙은 녹음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조선8경 중의 하나였다.

 

안 내()자와 감출 장()자로, 산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하는데, 어떤 것들을 찾아 볼 수 있을지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내장산의 국립공원 100]

내장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립공원100경은 단풍터널·백양골 전경, 쌍계루와 백학봉(백학봉의 진달래)이다.

 

국립공원100경은 심미적으로 아름답거나 정감적으로 느껴지는 지형, 식생, -식물, 자연현상 등의 [자연]요소와 문화유산, 촌락, 생활상 등의 [역사-문화]요소 중에서 국립공원광리공단이 선정한 국립공원대표경관이다. // http://ecotour.knps.or.kr/landscape100/index2.asp

 

 

[대표적인 코스]

내장산의 주요코스는 자연관찰로 코스, 신성봉 코스, 서래봉 코스, 몽계폭포 ~ 백양사 코스, 백양사종주 코스, 백양사 ~ 내장사종주 코스, 전망대 코스, 입암산 코스, 장성새재 코스, 능선일주 코스 등이 있다.

 

 

 

[연계여행 프로그램]

고즈넉한 내장사를 방문하는 것 외에 천연기념물 굴거리나무 군락지, 장성새재 옛길도 걷기여행 소재로는 그만이다. (화재로 유실된 내장사의 대웅전은 현재 재건을 준비 중이니 참고하자)

 

더불어, 일정을 여유있게 잡을 수 있다면 전주한옥마을과 고창 고인돌유적지, 그리고 람사르가 지정한 줄포만습지, 청자박물관, 곰소항 염전 등과 연계여행이 가능하다.

 



Information Community Membe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