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배낭 사용법
posted by 여행지기 / 2015년 10월 05일, Categories: 트레이닝 / 569 Hits


 

 

 

Q.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이들과 트래킹을 진행하고 있는 도중, 갑자기 한 아이가 다가옵니다. 배낭을 한 쪽으로 메고 천천히 다가와서 어깨와 허리의 통증을 호소하며 자신의 배낭을 대신 메달라고 부탁합니다.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관리해야 하는 지도자이기는 하지만 현재 메고 있는 배낭도 무겁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배낭을 메는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피로감이 더 빨리 오며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우선 배낭의 무게가 한 쪽으로 치우쳐져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고, 배낭의 모든 버클들은 채워서 단정한 모양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더불어 배낭의 허리와 가슴 끈의 조임 상태를 확인하여 배낭이 몸에 잘 붙도록 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배낭을 한 쪽으로 메면 피로감이 더 빨리 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양 쪽으로 메도록 지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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